요즘 2030들에겐 로또보다 부동산?! 영끌, 빚투 함부로 하다간 큰일납니다...!! - MK쇼 금융특집 2탄 미래에셋대우 이광수 수석연구위원 1편

  조회수 352,188

MKTV 김미경TV

개월 전

10월 MK쇼 특별편성, 금융특집 3부작!!
오늘은 그 2탄으로 국내 1호 건설사 출신 애널리스트죠,
부동산 전문가 미래에셋대우 이광수 수석연구위원님을 모셨답니다.
* MK쇼 금융특집 2탄 : 미래에셋대우 수석연구위원 이광수 1편*
(이번 영상은 총 2편의 영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최근 영끌, 빚투로 2030 세대들이 너도나도 내집마련 하겠다며...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뉴스 많이들 보시지 않으셨나요?
"아니 대체 돈도 없는 2030들이 무슨 돈으로 서울·수도권에 집을 산다는 거지?"
"세상에 돈 많은 부자들이 그렇게나 많아?" "혹시 나 빼고 다 집 있는 거 아냐?"
이런 생각 하신 분들도 아마 많으셨을텐데요...
오늘 MK쇼에선
요즘 2030대들이 어떤 방법으로 집을 사고 있는지, 그 속에 위험은 없는지,
또 전문가들이 얘기하는 집을 사고 팔아야 하는 시점은 언제인지!
데이터로 낱낱이 다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금 바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
❤ 잘 읽고 잘 쓰고 잘 말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MK유튜브대학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 mkyu.co.kr
💙 유튜버 & 강사 김미경이 아닌, 미경 언니의 Real 일상생활 엿보기. 김미경의 인스타그램
👉 bit.ly/2KhMghw
🧡 Global MKTV. 세계로 뻗어 나가는 MKTV의 행보가 궁금하다면? MKKim 유튜브 채널을 방문해보세요!
👉 bit.ly/2RPn6LG
💛 미경언니의 목소리를 베트남어로 듣고 싶다면?
👉 bit.ly/2yslBMA
💜 내 꿈을 키우고 나를 성장시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세상에서 하나뿐인 ‘자기성장 스토어’
So It Begins, 쏘 잇 비긴즈(쏘잇비)
👉 www.soitbegins.co.kr
▶구독 : goo.gl/q2hA59
▶스타강사 김미경 방송을 놓치지 않고 모두 보려면 ‘구독’, ‘좋아요’ 클릭!
#이광수 #부동산 #갭투자

댓글
woh Wjde
woh Wjde 7 시간 전
이명박 박근혜때 공급 존나게 했지.
나민
나민 13 시간 전
집값이 오를수밖에 없지 세수확보에 이만한게 없거던
손봉석
손봉석 14 시간 전
아파트 차액 노린 투자는 주택문제가 아닙니다. 보급율 100%넘고 고가 아파트는 60%가 다주택인 상황입니다. 여러분 집이 필요한 것인지 투자 대상이 필요한 것인지 생각해 봅시다. 믈론 둘 다 일수도 있지만 우선순위를 잘 판단합시다.
준그럴수있지
준그럴수있지 14 시간 전
월급받아봐야 저돈 못버니까
준그럴수있지
준그럴수있지 16 시간 전
결과적으로는 우상향
Kim지미
Kim지미 16 시간 전
저기요 몇 년전에 영끌해서 집 산사람은 위너 되었음
SEUNGHUN LEE
SEUNGHUN LEE 19 시간 전
전세랑 매매랑 별차이가 안난다면 사는게 낫겟지 ㅋㅋㅋ 그래서 사는 사람이 엄청 많던데... ㅋㅋㅋ 몇안 되는 투기꾼들 잡을려고 1주택자들 조지고, 무주택자한테 집을 사지말라니... 정착하고싶은건 모두 같은맘 아닌가.. 지금 집 사는 이유는 불안정성을 해결하고 싶어서 입니다....
SEUNGHUN LEE
SEUNGHUN LEE 19 시간 전
추가로 영끌해서 전세 살아야되요...
반석재
반석재 일 전
칠순노인이도알아요 1.전세낀ㅡ갭투자꾼 차익환수100% 2.다주택자 누진세징수가정답
반석재
반석재 일 전
자화자찬 그만 하시고 집값대책관련 내용을~
반석재
반석재 일 전
갭투자ㅡ수익차액 몽땅환수 다주택자들에게 다주택보유세,누진세 납부하게 만들어야죠
발꾸락
발꾸락 일 전
잘안맞는거 같던데;;
조또마때
조또마때 일 전
ㅋㅋ 영상은 집사지말라는데 대부분 공감못하네 ㅋㅋㅋ
메롱메롱
메롱메롱 일 전
후반 그래프.. 결국 다 떨어진거 이상으로 올랐잖아요.. 그리고 진짜 강남사람들 집값 떨어지고 올라도 그냥 여기 계속 살아요 여기 현금동원력있는 사람들이 대다수에요 집값 떨어져도 대출갚는데 무리없어요..
이나나
이나나 2 일 전
말이 되게 그럴듯해 보이는데.. 참 이런 논리 모르는 사람들 없어요. 집값 떨어진다. 폭락한다. 미국, 일본처럼 된다 그 소리를 초등학교때부터 들었어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절대 집값 안떨어져요. 백날 정부가 부동산 법 내놔도 절대 안떨어져요. 우리나라 부동산 투기꾼들이 절대 떨어지게 안놔둡니다. IMF 같은 경제위기가 오지 않은 이상. 그리고 서울살면서 집값 떨어지는거 한 번도 못봤습니다. 강남 기준으로만 지표 내놓는건 너무 어불성설이에요.
_갓항
_갓항 2 일 전
집값오르면 꼭지다 폭락할거다 해서 사지마라.. 집값떨어지면 계속 떨어질거니까 전세살아라.. 투자자들은 이미 아무도 안쳐다볼때부터 사놓고 존버중.. 2배오르고 10-20프로 조정되면 그것도 하락한거네요?? 화폐가치는 당연히 계속 떨어지는데 자산가치는 우상향하는건 당연하죠 요즘 너무급등이긴하지만..
BAR AJ
BAR AJ 2 일 전
집사지말라고 정부에서 파견했네
Mire Kan
Mire Kan 3 일 전
다음 정권도 민주당 찍어라 애들아 그럼 아파트값 더 오른다 ㅋㅋㅋㅋ 문과 180석이 내 집값을 지켜준다 ㅎ
미수가루
미수가루 4 일 전
이사람 참 웃긴인간입니다 미래에셋에 돈맡기면 이런 엉터리가 내돈 운영하는겁니다 한심한인간
익명성
익명성 4 일 전
문재인 정권 자체가 나라 파탄내는 중이라 어차피 답은 경제 파탄으로 정해짐 문제는 그 사이에 먹고 파는 놈들과 좌빨 선동꾼 들이지
익명성
익명성 4 일 전
좌빨들이 정권잡으면 집값 반드시 오름 보수가 잡으면 떨어짐
임교대
임교대 4 일 전
20~30대가 청약점수 없이 내집마련하는 방법을 글로 써 봤습니다! blog.naver.com/sine90x
Pierr George
Pierr George 5 일 전
앞으로 집을 못사게 만들어놓고 영끌하지 말라고 하면....
보다텔레비젼
보다텔레비젼 6 일 전
한국 부동산 터지기직전입니다. 영끌해서 최근에산 30대 신혼부부가 가장큰피해자가될겁니다. 안타깝습니다
_갓항
_갓항 2 일 전
1-2년뒤 보면 알겠죠..
Ddrrr dffrr
Ddrrr dffrr 6 일 전
30대 영끌이 하면 뭐합니까 무리한 집대출에 내년세금폭탄에 .... 부작용으로 금융위기가 올 수도 있겠네요. 문통에게 감사해야 겠네요.
Boomdaddy
Boomdaddy 7 일 전
7:11 저평가 우량주 에 빵터지고 갑니다 😭
absaddas 가나다
absaddas 가나다 7 일 전
그때살걸ㅠ 그때팔걸ㅠ 그때뭐할걸ㅠ =개호구 흑두루미
absaddas 가나다
absaddas 가나다 7 일 전
역겨운게 집 들고있는것들ㅋㅋㅋ 지들 집 사줄사람 줄어들까봐 집사라고 선동하는거봐 진짜 쓰레기들이다ㅋㅋ폭탄돌리기 양심ㅈ도없네ㅋㅋ 하는짓이 주식 고점일때 주식사라고 부축이는 격ㅋㅋㅋ
유한주
유한주 7 일 전
부채로 아파트사라 정부가 파산 막기위해 부채탕감해준다
남재현
남재현 9 일 전
이래서 뉴질랜드 TAB를 도입해야 합니다
울산김부장
울산김부장 9 일 전
정부가 돌아다니면서 집값 멱살잡고 끌어 올리고 있네요..임대차 3법과 .. 다 끝난 가덕도 신공항까지 부활시켜가며 경상도 집값 폭등시키고 있는중인데.. 멘트 부탁드립니다.
오바람
오바람 10 일 전
여기서 고려하고있지않는게 있는데 지돈의가치 하락을 반영하지않았다는것이다. 세상은 넓고 돈많은사람은 많습니다.
김희애스타
김희애스타 10 일 전
돈많은 사람이 많아서 다주택 350만호를 가지고 있죠. 투자 성공은 팔아서 현금으로 전환됐을때 성립되는겁니다. 집으로 껌하나 못삽니다.결국 마지막 실수요자들에게 매물을 넘겼을때 투자가 성립되는 것이죠. 투자자들끼리 사고 팔면서 가격 올리는건 그냥 폭탄돌리기일뿐임.
정민최
정민최 10 일 전
bb.bank-mall.co.kr:447/simple.asp 저도 담보대출이 처음이라서 어떻게 할지 망설이고 있다가 지인을 통해 뱅크몰을 알게되었는데요. 처음에는 긴가민가해서 믿어도 되나 싶었는데 막상해보니까 상담원도 친절하시고 은행 여러군데 다녀올 필요도 없이 제일 저렴한 금리도 찾아주고 더군다나 무료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제가 했던 직원분 링크 올려드릴게요 한번 상담한번 받아보세요!!
김민주
김민주 10 일 전
운이좋으셨네요.
Inkuk Kim
Inkuk Kim 11 일 전
소속된 회사에 대한 신뢰감마저...
감자손닦구
감자손닦구 11 일 전
1개월 후 입니다 ㅋㅋㅋㅋㅋ 안샀으면 큰일날 뻔했네 ㅋㅋㅋㅋ
cretia119
cretia119 11 일 전
참 맞네 맞는 말이야 ~ 예측이란걸 수개월 길어야 1년 이내 예측을 해야지 떨어질거라도 수년 얘기했으면 이미 검증된거 아닌가? 언젠가 떨어지겠지 인디언 기우제도 아니고 아휴 참.. 답답하다.. 시간 지나고 봅시다 누구 말이 맞는지..
-펭하펭빠
-펭하펭빠 13 일 전
와닿지는않아
WHITE REPLY
WHITE REPLY 13 일 전
인구수보다 가구수로 얘기해야되요. 100세시대 계속 가구분할이 일어나고있어요.우리집안만해도 할아버지젊은시절 온가족 9명 다같이 살았으니 1가구였지만 손자인 저 세대는 30가구로 늘어났죠. 저도 이제 자식이 성인이 돼었으니 곧 1가구가 또 필요합니다. 요즘 1인가구에 이혼율 높아서 가구수는 꾸준히 늘면늘었지 줄진않아요. 백년정도 더 흐르면 어찌될지 모르겠지만요. 이거하낭산봐도 집값이 내리겠나요 오르겠나요?
WHITE REPLY
WHITE REPLY 13 일 전
지금도 집값은 오르고있네요. 90프로 오르고 10프로내리면 하락일까요? 아닐까요?
ᄅᄋ일하기싫다
ᄅᄋ일하기싫다 13 일 전
아니.. 미래에셋대우는 저분 안짜릅니까?;;
봄봄봄
봄봄봄 14 일 전
현재는 전세대출로 집 사면 2년만기시 대출회수됩니다. 대부분 전세만기때 실입주하려고 사는거예요~ 그리고 더욱 문제는 전세가 급격히 소멸하고 있어서 집없는 분들이 힘들어지는거죠.
엄태원
엄태원 14 일 전
전세금은 대출을 받더라도 지돈이 들어가있으니 그것은 허수의 돈은 아닌거다ㅡㅡ 뭔 말도안되는 소릴하시는건지
김준열
김준열 14 일 전
이런 라이트하우스 같은 사람이 무슨 전문가라고....집값이 왜 올랐는지 근본적인 원인도 모르는데
sw j
sw j 14 일 전
10년 전부터 있었던 폭락설...-_-현실은2,3배 올랐음...
Gihong Kim
Gihong Kim 14 일 전
옛날 고금리로 대출끼고 집 고점에 샀는데 집값 20%내려서 하우스푸어라고 놀렸지. 그사람들 지금 2배 이상 3배까지도 올라서 결국은 망한게 아니고 흥했다.
왕자
왕자 14 일 전
어차피영끝해봤자 집값분명히 폭락올거다 너무해도많이올랐지 실소유자가있을까? 나같음안사 걍 월세 저렴한전세살거다 돈많이벌어도 안산다ㅋ
Sound Studio 1010
Sound Studio 1010 14 일 전
내가하면 투자요 남이 하면 투기로소이다 😆😆😆👍
A j
A j 14 일 전
어짜피 보수 때 안정화 되면서 하락했다 진보 정권 돌아오면 폭등함
kim시그널
kim시그널 15 일 전
이분이 왜 유명한지 전혀 모르겠네여 ㅎㅎㅎ볼필요도 없이 하락한다 하겠지
한경은
한경은 15 일 전
외국자본을 끌어들이면 절대 안됨. 제주도처럼 중국자본 끌어들였다가 땅값만 계속 올리는 꼴 됨.
R.R
R.R 15 일 전
2006년 노무현때 오르고 ㅋㅋMB때 하락함 ㅋㅋㅋ
M Hm
M Hm 16 일 전
살고있는 전세를 통해 대출을 얻는다는게 무슨 말이지요?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또 대출을 얻는다는건가요?
박종진나오늘
박종진나오늘 16 일 전
몁ㅂ맺ㅂㅁ
C SK
C SK 16 일 전
언젠간 맞겠지 고장난 시계처럼
류강시원
류강시원 16 일 전
폭락이든 상승이든 간에 결국엔 돈이 있어서 대출없이 집사는건 위험하지 않지만 영끌해서 집사는건 위험하다는 거네.수원에서 살다가 2015년에 송도에 미분양 아파트 분양 받아서 2018년에 입주했는데 그 당시 사람들이 분양가 비싸고 비인기 지역에 왜 사냐고 미쳤다고 했음 결국에 가만히 있던 사람들보다 뭐라도 해야 돈을 벌고 결단력이 있어야함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거임.이분 말도 그냥 참고만 할뿐 정답은 아님
김지훈
김지훈 17 일 전
개똥철학~ 두편들어봤는데 탁상이론만 뻔하게 전망하시네요
맨존버
맨존버 17 일 전
미래는 아무도 모른다...
욥베베
욥베베 17 일 전
이런 소리 들을바에 집 하나 더 사자
이룸
이룸 17 일 전
이 채널 귀담아 듣다간 거지꼴 못면할듯
세인세빈아빠
세인세빈아빠 17 일 전
자기집으로 주거 안정을 하면하 장기 원리금을 갚을 수 있다먄 언제 든지 매수 환영 입니다 원리금도 갚아야 하고 벤츠도 몰아야 하고 유럽도 미국도 일본도 계절 별로 가야 한다면 사절이나 인생 살면서 주거 안정은 가장 큰 위안 입니다
라이언
라이언 17 일 전
언제 떨어지는건지 원.. ㅜㅜ
Lorraine kim
Lorraine kim 17 일 전
하락론자 라이트하우스님 채널 가보세요 😍😍😍😍😍😍
조아공부
조아공부 19 일 전
전문용어로 폭.탄.돌.리.기 라고하죠~~!!!
조아공부
조아공부 19 일 전
3기.4기 신도시에 중산층용기본임대. 중산층공공임대 계속나옵니다~~기다리세요
룰루비데
룰루비데 19 일 전
아직도 집안산 흑우 없졔?
irovewoo
irovewoo 19 일 전
언제나 폭락론 현실은 그러지 않는데 왜 그렇게 말을 하는 건지
J.H Kim
J.H Kim 19 일 전
예능이네 ㅋㅋㅋㅋ 통계를 가지고 와서 얘기하면 뭐하나 결론이 다르게 났잖아
777망고
777망고 20 일 전
불꽃놀이할때 마지막이 제일 화려하죠. 부동산은 끝물입니다. 현재 매도자든 매수자든 분노심리가 지배하는 시장입니다. 흥분은 길게 갈 수가 없죠.
Queen박
Queen박 20 일 전
낭패본다구?? 그건 개미들처럼 뒤늦게 추격매수 하는 사람들이 실패하는거지.물량이 없는데 왜 떨어지냐 바보냐
정지호
정지호 21 일 전
김미경님 왜 하필...이광수님에게 부동산을 배우시나요ㅠㅠ 제발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수렴해주세요 김현미처럼 실수하지말아주세요ㅠㅠ
돼지알국수
돼지알국수 19 일 전
그러게요 이광수말고 라이트하우스에서 배워야해요
Sean NH
Sean NH 21 일 전
공급이 많아졌을 때마다 아파트가 조정이 왔는데 정부에서 분상제 등으로 서울 공급을 막아버리니 계속 오를 수밖에 과거에는 이랬다가 통하지가 않음
yunseo lee
yunseo lee 21 일 전
시체에 칼 꽂는 소리
so그해 겨울
so그해 겨울 22 일 전
집 값. 전세 값이 미쳤어요~
sunjung Hwang
sunjung Hwang 22 일 전
애들아 이런말하는사람들보면 죄다 초소40대 중후반이상인데 왜그런줄아냐? 얫날 한국에서 받은 모든 혜택들을 죄다받은 사람들이란다......니들이하고싶은 대로 하면되 어차피 한국은 니들죽기전에 망한단다
돼지알국수
돼지알국수 19 일 전
ㅋㅋㅋ 너 빚내서 집 샀구나?
주식부부
주식부부 23 일 전
내용이 좀 뻔한 얘기라... ㅠ
김sj
김sj 23 일 전
세상에 누구 약올는것두 아니고 끝마무리 대담없이 토크를 끝내버리는건 뭔 계략인데요? 이젠 다신 안본다요.
이경섭
이경섭 23 일 전
부동산을 주식과 비교하는 부분에서 무릅을 탁치며 깨닮음을 얻었습니다.
C QJSTM
C QJSTM 24 일 전
내년 6월 양도세 강화/올해 말까지 법인부동산 매도물량/2+2에 따른 전세만기연장불가/공시지가 현실화에 따른 상승/정부의 연속된 부동산정책/보유세 상승/전월세상한제 실행 아무리 봐도 부동산 다주택자들은 6월 양도세 강화를 못이기기 때문에 그 전에 다 팔아야 하는데요? 지금 부동산 시세는 꾼들이 한바탕 자전거래로 올려둔 뻥튀기호가입니다. 절대 진입하지 마세요!
꿈돌이24
꿈돌이24 24 일 전
집값은 오르지 않을 것이다 떨어질 것이다 절대 빚내서 사지 마라 이말 듣고 전 바보가 되었습니다 대출끌어와서 집산 친구들은 돈방석에 앉고 전 전세만기되니 전세물량도 없고 매매물건은 가격이 감당할수 있는 수준을 넘어서버리고 아이들 학교와 직장 문제도 있지만 어쩔수없이 살던 곳을 떠나 전세를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이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냥 무조건 따지지도 묻지도 말고 자기집 하나는 꼭 사세요 자칭 전문가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절대 미래는 알수 없습니다
705 aero
705 aero 24 일 전
제가 10년전에 딱 34평 새아파트 구입할수 있는 현금 있었지만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현금도 모을만큼 모았고 ... 해서 신규 아파트 알아보러 갔더니..... 몇억이 더 모자라네? 집이 집이고 아파트는 아파트일뿐 금테를 둘른것도 아니고.. 잠이나 자고 가끔 밥이나 해먹고 하는게 다인데... 돈가치를 못하는게 집.
판토류
판토류 25 일 전
집값 안정화 절대 필요합니다
men men
men men 26 일 전
빨리살걸 1억4천이 3억4천 허걱
wow inkizzang
wow inkizzang 26 일 전
영끌해봤자 40% 밖에 안되는구만.
kim밍밍
kim밍밍 26 일 전
올초 전세 안정적일때 이사해서 다행이지~지금 전세얻었으면 짜증났을듯요~2년후 조금 안정이되길바라네요~매매전세 모두~
윤동현
윤동현 27 일 전
깡통전세로 보증금 떼이는 국민을 위해 전세 상한을 기준시가로 정해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 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bgYP0q
팝콘오디세이
팝콘오디세이 27 일 전
이딴 조언은 개나 주세요
jjj iii
jjj iii 27 일 전
월급쟁이로 아파트사기 느무누무힘드네요 부모님도움없이는 ㅜㅜㅜ전 그냥 포기했어요 제인생을. 돈에얽매이고싶지는않아요
_갓항
_갓항 2 일 전
포기하지마세요 ㅠ
노현주
노현주 27 일 전
누가 봐도 버블이긴 한데...
빠투스
빠투스 일 전
빠지지않는 버블
kyong park
kyong park 28 일 전
댓글보니 정신 못차리는...많네 지 아파트값 떨오질까봐
kyong park
kyong park 28 일 전
정말 유익했어요
ltm K
ltm K 28 일 전
결과론적으로 06년대비 부동산은 오르고 주식은 그때 대비해서 지수가 별반차이 없음 증권회사다니는사람이 부동산전문가인것처럼 이야기하는 건 아닌것같습니다
ltm K
ltm K 28 일 전
617대책으로 투기과열지구 3억초과 주택을 전세대출로 갭투자 구입시 즉시회수 대상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는 방송에서 정확히 알아보지도 않구 사실인양 이야기하는 것은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정정부탁드립니다.
고졸도할수있다
고졸도할수있다 28 일 전
재개발, 재건축,분양 물건을 매입하면 폭탄은 피할수있습니다
전현지
전현지 28 일 전
[미래에셋증권 이광수 애널리스트 2015년 부터 집값 하락 주장중1 2015-12-15 기사 : 미 래에셋증권 리포트 (미분양 아파트 증가, 소탐대실하지 말아야 한다) 2018-10-17 기사 : "서울도 집값 하락 불가피...작년 상반기 수준 가격이 적정" 2019-2-24 기사: 빚 줄이고 기존 주택 처분 매 매 전세 하락 지속 2019-2-27 기사 : 이광수 미 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 연구원 "수요 감소로 집값 하락" 2019-4-10 책출간 : 서울 부동산 경험치 못한 위기가 온다 2019-6-21 기사 : 이광수(이하 이 ):최근 한두 달 일부 지역 사례만으로 시장 상황을 판단하는 건 무리가 있다. 기간이 짧고 거래량도 너무 적다. 최근 급매물을 주워 담은 이른바 줍줍족 대부분이 20-30대 현금 부자라고 하는데. 사실 대한민국에 이런 사람은 극소수다. 단기 급락에 따른 기술적 반등일 뿐, 아직 바닥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2019-11-25 기사: 이광수 미래에셋대우 연구위원 "종부세.상한제 부담...내년부터 집값 하락 가능성" 2020-4-4 기사 : 이광수 미 래에셋대우 연구위원 "4-5월부터 본격 하락 시작"
온세상
온세상 28 일 전
본인 자랑이 반절이네. 니 와이프가 사자를 만났어도 사 자가 선택을 안했을 수도 있다는 것은 생각을 해 봤니
이하니
이하니 28 일 전
미경쌤 저평가 우량주 ㅋㅋㅋㅋㅋ 이야기 할 때 ㅋㅋ
ᄋ아미고
ᄋ아미고 29 일 전
이미 집살때 부모님 퇴직금가져다 박는 사람일이 있습니다. 정말로 언체 터질줄 모르는 폭탄인거죠 이번에 터지면 30~60대까지 고루 여파가 갈수 있습니다
hyeongho yun
hyeongho yun 개월 전
최소한 30대 40대 청약점수를 좀 많이 주던가. 현실적으로 청약점수를 모을수가 없는데.
한소성
한소성 개월 전
전세....?? 돌려줄 돈 아닌가요....??
김나스
김나스 개월 전
내가 3년 전에 이런거 보고 집값이 3.3이고 전세가 2.7이였는데 집안사고 전세 살앗는데 3년 후에 집값은 6.0이 되고 전세는 4.2가 됐는데 이런거 보고 선동 당해서 나같은 사람 될까바 걱정되네요 책임 지지 못할말 함부로 하지마세요 님 칼로만 사람을 죽이는게 아닙니다
은행개미
은행개미 15 일 전
이분은 3년전에 집사라고 한사람이예요.
퐁키 때문에 미치겠어요ㅠㅠ
4:31
[THE SOY]루퐁이네
조회수 1.2M
부동산폭락해도 오를곳은 오릅니다!
23:04
Celeb KoreaTV / 셀코TV
조회수 247K
퐁키 때문에 미치겠어요ㅠㅠ
4:31
[THE SOY]루퐁이네
조회수 1.2M
새 집으로 이사한 21마리 고양이들
10:01